실시간 검색어는 사라졌지만 그보다 더 자세하고 도움이 되는 빅 데이터가 있다?
네이버 데이터랩
개인이나 사업자 모두 트렌드를 아는 것은 모든 일의 출발점이 된다. 네이버 데이터 랩에서는 분야별, 기간별, 지역별로 검색되고 있는 주제를 알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네이버 데이터 랩 첫 페이지는 보면 4개의 탭이 있다.
1. 검색어 트렌드
2. 쇼핑 인사이트
3. 지역 통계
4. 댓글 통계
1. 검색어 트렌드
먼저 검색어 트렌드에서는 알고자 하는 주제어와 그 하위 주제어를 입력하고 기간, 성별, 연령을 선택하면 100을 총지수로 그래프로 표현된 자료를 볼 수 있다. 학생, 직장인, 사업자 등을 불문하고 기초자료를 만드는 데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2. 쇼핑 인사이트
패션, 미용, 디지털, 인테리어, 출산/육아, 식품, 스포츠/레저, 생활/건강 등 분야로 나누어서 구매하고자 또는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에 대해서 대중의 관심도를 알 수 있다. 쇼핑하는 개인에게도 도움이 되지만 상품을 기획하고 판매하는 사업자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
3. 지역 통계
광역시/도/시/군/구별로 관심사를 알 수 있다. 특히 실제 카드사용 통계를 볼 수 있어서 지역별로 매출이 발생하는 트렌드를 알 수 있다. 이 부분은 오프라인 사업자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세부적으로 업종별, 성별, 연령별 조회도 가능해 특정 층을 대상으로 준비가 가능하다.
4. 댓글 통계
뉴스 서비스 기준으로 댓글 수, 섹션별, 시간대별, 성별, 연령별, 기기별, 국가별 댓글 수를 확인할 수 있다. 분야는 정치, 경제, 사회, 생활, 세계, IT로 나누어져 있다. 댓글을 달았다는 것은 관심을 넘어 행동으로 나타난 결과이니 해당 분야에서 관심 이상의 활동을 하는 사람의 수를 가늠할 수 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2023.01.11 - [생활정보] - 초보자도 사용할 수 있는 작곡 프로그램
초보자도 사용할 수 있는 작곡 프로그램
알고 보면 쉬운 디지털 작곡 나만의 음원 만들기 흔히 작곡이라고 하면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사람들만의 고유물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디지털 세상에서는 정말 안 되는 게 없나 싶은 정도
crisitunity.co.kr
댓글